잡동사니/이것저것

jwBrowser 를 소개합니다.

민군_ 2008. 1. 9. 22:40
사용자 삽입 이미지

jwBrowser



여러분은 인터넷 브라우저로 무엇을 쓰시는지요?
아마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Internet Explorer 를 쓰실거라 생각합니다.
거의, 독과점이죠 이건 뭐.-_-;

저도 처음에는 별 생각+선택권없이 익스플로러를 쓰다가,
우연한 기회에 신기한 웹브라우저를 쓰시는 분을 보게 되었습니다.
브라우저 내에서 탭으로 창을 열고닫는 형태였는데요,
물론 탭브라우저중에는 FireFox 와 같은 유명한 브라우저도 있습니다만,
제가 본 것은 jwBrowser라는, jwmx님이 만드신 인터넷 프로그램이었지요.

jwmx님 블로그 : http://jwmx.tistory.com
(여기에서 다운가능합니다 ㅋ)


제가 jwBrowser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.

1. 익스플로러보다 훨~ 가볍습니다.
느낌상 그런건진 모르겠지만, 제 노트북 사양이 좋지 않은 관계로 익스플로러창 많이 띄우면 종종 뻗어서 창이 다 닫히곤 그랬었는데, jwBrower는 프로그램이 (느낌상인지 실제론진 잘 모르겠지만;) 가벼워서 웹서핑이 편하네요^^

2. 수많은 단축키와 마우스 제스쳐
아직도 다 알지 못한 수많은 단축키들,,ㅋㅋ 그렇지만 외워두면 편한 단축키들이 정말 많았어요. 그만큼 익스플로러와 비교하여 아기자기하면서도 편리한 기능들이 많네요. 꼭 즐겨찾기가 아니더라도 사이트정보를 저장할 수 있고, 자동로그인이라던지, 또 마우스로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답니다.
예를들면,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'뒤로',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'앞으로' 이동하지요. 또, 링크를 클릭할 때 그 부분을 클릭&드래그하면 바로 새 탭에서 링크가 열린답니다.

3. 꾸준한 업그레이드
jwmx님 블로그에 가면 jwbrower가 수시로 업그레이드되어 올라온답니다. 한번 올라올때마다 여러 기능들이 추가되지요~ 참.. 대단하신 분이라는 생각이^^;

4. 그리고 전 Microsoft를 싫어해요 ㅋㅋ


이 외에도 제가 알지 못하는 수많은 기능들이..-_-
아무튼 써본 사람들은 다들 편하다고 얘기를 하고 있어요.



덧붙임. 개인적인 견해이긴 하지만,
jwmx님은 천재이신거 같아요.. =_=;;
이런 프로그래머분들을 보면 참 신기하다는.;